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꼭두의 계절 등장인물 몇부작

by 물리양자 2023. 3. 10.

꼭두의 계절 등장인물 몇부작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MBC 금토 드라마 '꼭두의 계절'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임수향 복귀작이기도 하며 그동안 이슈가 되었던 배우 김정현이 출연한다고 하여 화제가 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꼭두의 계절을 살펴보겠습니다. 꼭두의 계절 첫방 시청률 4.8%를 기록하며 좋은 시청률 자랑하고 있는 꼭두의 계절은 2023년 1월 27일부터 3월 18일까지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이루어졌으며 제작사는 피플스토리컴퍼니와 스토리티브이입니다. <앨리스>를 연출했던 백수찬 PD와 <이벤트를 확인하세요>를 연출했던 김지훈 PD가 공동으로 연출했으며 극본에는 강이헌 작가와 허준우작가가 공동 집필 하였습니다. 출연배우로는 김정현, 임수향, 김다솜, 안우연, 김인권, 차청화 등이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그럼 꼭두의 계절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후속으로 이번에 새로 시작한 MBC 금토드라마다. 사실 어제 별 기대없이 1회를 시청했는데, 대박의 냄새가 났다. 스토리가 정말 흥미로웠고, 주조연 할거없이 연기 구멍 하나 없었다. 유일한 옥에 티라면 김정현 걷는 모습 정도랄까? 내용은 죽여주는 사신 꼭두(김정현)와 살려주는 의사 한계절(임수향)이 벌이는 생사여탈 판타지 로맨스다. 등장인물은 누구고 몇부작인지 꼭두의 계절 정보를 알아보자.

연출 : 백수찬, 김지훈

극본 : 강이현, 허준우

출연진 : 김정현, 임수향, 김다솜, 이정준

방송시작 : 2023년 1월 27일

방송시간 : 금토 오후 9시 50분

몇부작 : 16부작

채널 : MBC

스트리밍 : 웨이브

저승 신과 인간의 티격태격 로맨스! 이 드라마는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 한계절을 만나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1회를 지켜봤으면 알겠지만 두사람은 과거부터 심상치 않은 관계로 얽혀 있는 연인이다.

지금 펼쳐지고 있는 현세의 이야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과거 꼭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고 그가 왜 꼭두가 되었는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다. 머나먼 과거, 한 남자가 한 여자를 사랑했지만 예상치 못한 이별을 겪는다. 저승에 가서도 그 여자를 기다렸지만 만날 수 없었다. 오랜 시간이 흘러 자신이 누구인지 누구를 기다리는지조차 잃어버린 남자는 조물주의 노여움을 받아 꼭두가 되어 버린다. 죽음의 저승신 꼭두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 결과 저승에선 한 맺힌 망자를 이끌고, 이승에선 살인을 되풀이하는 삶을 이어가야만 한다. 영원히 말이다. 그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단 한가지, 그가 기다렸던 그녀를 만나 사랑한다는 말을 들어야 한다. 그 기회는 99년에 한 번씩, 99일간 이승에 내려가 있을때 만이다.

그리고 이번에 자신의 몸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여자 한계절을 만난다. 꼭두는 그녀가 자신의 저주를 풀 수 있는 유일한 열쇠임을 굳게 믿으며 90일간의 계약 연애를 제시한다. 이에 한계절은 자신과 꼭두 사이에 운명을 확인코자 증거를 요구하고, 꼭두는 그 말에 과거를 떠올린다.

여기까지가 어제 1회를 통해 나온 꼭두의 계절 대략적인 줄거리다. 설정상 그녀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해달라고 직접적으로 부탁할 수 없을거 같은데, 이 두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하다. 무슨 이유에서 한계절의 말에 꼭두의 몸이 저절로 반응하는 것일까? 과거 꼭두가 그녀를 모셨기 때문일까? 아니면 반지를 얻은 그녀에게 특별한 능력이 있는걸까? 이는 앞으로 드라마를 지켜봐야 알 수 있겠다. 아무튼, 정말 재미있다.

몇부작인지 살펴보니 16부작이다. 네이버를 보니 원작 관련해 많이 궁금해하던데, 원작은 없다. 강이헌, 허준우 두 작가의 오리지널 작품이다.

꼭두의 계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정보를 살펴보자. 꼭두는 저주를 풀기 위해 한계절에게 접근하고, 한계절은 꼭두가 빙의한 몸의 주인인 도진우가 필요해 그를 놓칠 수 없다. 과거에서부터 이어져 온 두 사람의 서사에 주목하자. 도진우 과거 연인이자 계절과는 앙숙인 태정원은 계절의 동생 한철과 엮인다. 이외에도 꼭두를 보좌하는 옥신각신 두 콤비도 지켜봐야 하고, 이 드라마의 메인 빌런으로 나오는 필성 바이오 김필수와 중식도 눈여겨봐야 한다.

꼭두/도진우(김정현)

99년마다 한 번, 99일간 이승에 내려오는 저승길의 괴팍한 인도자다. 이번에는 서울 필성병원 간담췌 외과 교수 도진우의 몸에 내려왔다.

한계절(임수향)

응급의학과 전문의. 10살의 나이에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어머니를 잃고 소녀가장이 되었다. 그럼에도 열심히 노력하여 의대에 진학하였지만, 돈이 없어 전액 장학금을 제의한 전국 꼴찌 대학에 입학해야만 했다. 졸업 후 학교는 폐교했고 계절은 별 볼일 없는 의사가 되었다. 그런 이유로 모욕을 당하고 소송까지 휘말렸다. 그런 와중 도진우의 낙하산이 되어 국내 최고의 병원 필성병원에 입성한다. 이번에는 끝까지 버텨야 한다.

태정원(김다솜)

필성병원 소화기내과 조교수.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최강 자뻑녀다. 국내 최고의 대학인 한국대 의대 수석 입학 후 졸업까지 1등을 놓치지 않은 엄친딸이다. 도진우와는 미국 연수에서 만나 사랑에 빠졌고, 사랑싸움 끝에 이별했다. 태정원이 그 일로 아파하고 후회하던 중 그가 모든 기억을 잃고 그녀 앞에 나타났다. 그래서 다시 얻을 수 있을거라 확신했는데, 도진우는 한계절에게 매달린다. 꼭두의 계절에서 주목해야할 인물이다.

한철(안우연)

한계절의 남동생. 강력계 형사로 수사 촉 만렙의 상남자다. 평생 읽은 책이 5권이 안 넘기에 상식은 많이 부족하지만, 밀려 쓴 답안지로 경찰에 합격할 만큼 운 하나는 최고다. 이런 한철의 레이더에 희대의 연쇄 동사 살인사건이 들어온다. 사람이 얼어 죽은 것이다. 도진우가 수상하다.

옥신(김인권)

눈치 제로 탐욕의 반신으로 99년에 한 번씩 지상에 강림하는 저승의 신 꼭두를 보필하는 게 존재의 목적이다. 현재는 재계 10위인 불화그룹 회장이며, 이름은 이응출이다. 돈 냄새는 귀신같이 맡기에 부자가 되었지만, 눈치는 없다. 이승에 내려온 꼭두에게 허구하게 욕을 먹는다.

각신(차정화)

눈치 만렙 소문의 반신으로, 옥신과 함께 꼭두를 보필하는게 존재의 목적이다. 본명은 서복경. 소문의 신답게 파리의 날갯짓도 들을 수 있는 소머즈급 청력과 어디서나 발휘되는 인싸 기질을 가졌다. 눈치 만렙으로 꼭두의 비위는 기가 막히게 맞춘다. 이 쉬운 걸 못 해내는 옥신이 답답하다.

김필수(최광일)

필성병원 이사장. 대한민국 재계 서열 1위 필성 그룹의 첫째아들이다. 젊은 시절 망나니처럼 놀다보니 어느새 가족의 애물단지로 전락했고, 현재는 필성병원에 유배당한 처지다. 그걸 뒤집기 위해 불가능하다던 신약 개발에 도전했다. 성공을 앞뒀는데, 도진우라는 놈이 나타나 방해한다.

이상으로 1월 27일 금요일부터 새로 시작한 MBC 토일드라마 꼭두의 계절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정보에 대해 알아봤다. 임수향 연기 잘하는거야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김정현은 진짜 놀라웠다. 너무 잘 한다. 숱한 논란에도 복귀한 이유가 있구나 싶었다. 재미난 작품이 나왔다.

 

 

 

댓글